본문 바로가기

여름에 너무 시원한 DBSR 반팔 오버핏만 입는 이유는?

무더운 여름 무엇을 입어도 덥고 짜증이 나기 쉽습니다. 더구나 땀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힘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땀이 많은 편이라 운동할 때는 좋지만 평상시에는 찝찝함 때문에 샤워를 자주 하곤 하는데요~

제가 이번 여름을 보내면서 가장 많이 선택(?) 받은 DBSR 반팔 오버핏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고나 후원 아니고요 정말 제가 입어보고 좋아서 후기를 올리는 거예요ㅎㅎ

운동할 때보다는 일상복으로 착용했습니다!

 

제품명은 DBSR, 슬럽 오버핏 반팔티셔츠입니다. 지금은 품절되어서 구입할 수 없지만 나중에 재발매 계획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디테일한 소재의 느낌을 보시면 좋습니다.

 

1. 소재, 착용감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슬럽이라는 소재가 사용되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슬라브'라 불리는 원단을 뜻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원단으로 만든 옷을 처음 입어 보았는데 굉장히 가볍고 입었을 때 땀을 흘려도 잘 달라붙지 않는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같은 소재의 옷이라고 해도 어떤 방식으로 만드냐에 따라 착용감이 많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옷은 만드는 회사만에 노하우겠죠?

추가로 흰색이라 속이 비치지 않을까 걱정하실 수 있는데 그런 부분 전혀 없습니다!

2. 세탁 시 수축 정도

저는 화이트 색상을 구입해서 입는 관계로 세탁기를 돌려본 적은 없습니다. 흰색은 되도록이면 손세탁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손세탁 시 수축 정도는 거의 없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이런 부분에서 돈 값을? 하는 녀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DBSR 반팔이나 다른 제품들도 세탁 시 수축률에 굉장히 신경을 써서 옷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제가 세탁기에 돌리는데 옷이 작아졌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3. 사이즈 선택

DBSR 반팔 오버핏이나 기타 다른 오버핏 제품들마다 기장이나 옷 넓이에 차이가 있습니다. 한 가지 제품을 입어보고 그 사이즈에 다 맞추기보다는 상세 설명 페이지를 읽어보고 실측도 확인해서 고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대체적으로 여유 있는 핏이 나옵니다. 다른 오버핏 제품들은 어깨 넓이는 적당하고 길이가 길다고 한다면, 이 제품은 어깨넓이를 비롯해서 전체적인 여유 있는 핏이 나옵니다. 그래서 몸에 더 달라붙지 않아서 봄, 여름에 시원하게 입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추가로 어깨가 좁으신 분들은 딱 맞는 옷보다 오버핏을 입어야 어깨가 넓어 보여요!

4. 짐 웨어인데 운동할 때도 입나요?

솔직히 저는 DBSR 의류는 운동할 때도 좋지만 일상복으로 활용도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소재가 튼튼하고 세탁 시에 수축률이 적으며 옷이 예뻐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DBSR 반팔 오버핏 제품들은 가오리 핏? 이런 느낌이 강합니다. 팔을 올리면 몸통 부분도 따라 올라가는데요. 개인적으로 렛 풀 다운 같은 등 운동을 할 때는 좀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전체적인 핏, 어깨가 굉장히 넓게 나와서 자연스러운 라운드 핏이 됩니다.
목 부분도 너무 타이트하지 않아서 입었을때 편안합니다.
실제 착용했을때 핏입니다. 175/75 착용사이즈는 M입니다.

이상으로 DBSR, 슬럽 오버핏 반팔 티셔츠 착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나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