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달까지 5개월 차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는 피지 커입니다.
하루하루 체중이 몇백 그람씩 빠져나갈수록 몸에 기운이 없어지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흑흑
근육을 보존하면서 체지방만 감량하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닌 거 같아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못하는 다이어트, 혹시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힘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쌈밥 다이어트 도시락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 생각입니다.
요즘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단 정보 자세하게 알려드릴께요.
주 재료
1. 현미밥(탄수화물)
2. 닭가슴살(단백질)
3. 상추, 깻잎 등등(채소)
4. 오이, 양파, 브로콜리(야채)
5. 쌈장(염분)
위에 주 재료를 참고하셔서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씩 풀어서 설명을 해드리자면 탄, 단, 지 비중과 조화가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목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내용이며, 저는 근육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체지방 컷팅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주로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이용합니다. 이유는 쌈밥을 먹을 때 가장 자연스러운?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영양성분으로 따지면 고구마, 감자, 단호박 등등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되지만 뭔가 쌈채소에 쌈 싸 먹기는 거부감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바꿔서 말씀드리면 고구마를 탄수화물로 설정했을 때 쌈채소를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이 양파 같은 야채 정도는 가능하리라 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쌈밥을 먹는 이유가 맛없는 다이어트 식단을 맛있게 먹기 위함이기 때문에 탄수화물은 현미밥으로 설정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저 같은 경우에는 닭가슴살로 설정했습니다. 이유는 덜 질기고 씹기가 편합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중에서 지방이 없는 부위를 설정하셔도 괜찮지만 이 부위들은 닭가슴살보다 질깁니다.
닭가슴살은 질기다기보다는 퍽퍽한 부위이기 때문에 턱관절 근육도 좀 아끼고 괜찮은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저는 생 닭가슴살은 구워서 소금, 후추 간을 따로 해서 먹습니다.
지방
저는 일부러 지방을 따로 섭취하지는 않습니다. 뭐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지방을 꼭 먹어야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오메가 3 영양제나 견과류 등을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로 음식에 오일을 첨가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비타민, 무기질
탄단지는 어느 정도 맞췄으니 이제 미량 영양소들을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은 탄단지의 흡수율도 올려주고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적인 큰 영양은 아니지만 결핍이 되었을 때 컨디션 저하에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잘 섭취해주세요.
과일, 야채, 채소를 꼭 끼니와 함께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쌈을 쌀 때 양파, 오이, 브로콜리 등을 함께 넣어서 먹습니다.
결론
솔직히 다이어트 식단은 맛이 없습니다. 맛이 있다는 건 무언가 기름지거나 간을 강하게 했을 때 맛있음을 느낄 실 겁니다.
하지만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 칼로리도 줄여야 하고 그 줄인 칼로이 안에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것입니다.
쌈밥을 이용해서 일반식과 비슷한 식감을 느끼며 힘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쌈밥 다이어트 도시락 리뷰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조리하는 방법은 제가 따로 포스팅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