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선한 오이 효능에 대해서! 얼굴 붓기 빼기

신선한 오이

오늘은 우리가 흔히 일상에서 자주 접할수 있는 오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들 과일은 좋아하지만 야채나 채소는 싫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간은 당분을 먹고 당분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단 과일이 당기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과일도 물론 너무 좋은 음식이지만 야채와 채소를 함께 먹었을때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맛있는 가공식품들이 판치는 이 시대에 과일, 야채, 채소를 챙겨 먹기란 쉽지 않지만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어야겠죠?

 

 

오이 썰기 아트네요ㅎㅎ

 

이제 오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오이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오이는 95%가 수분입니다. 오이 자체의 부피가 어느정도 되기때문에 씹는 느낌도 있고 많이 먹었을때 포만감도 있습니다. 오이 향이 싫거나 그냥 먹기 힘드신 분들은 쌈장을 적당히 곁들여서 드시면 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나트륨 섭취가 많은 편인데요. 한식에 김치나 찌개 종류와 인스턴트 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가 인체에 해롭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나트륨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몸 속의 세포들이 수분을 잡고있게 되고, 이로 인해 붓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오이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길항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서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했을때 칼륨을 섭취해주면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신선한 오이와 야채를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했다면 충분한 수분과 칼륨이 포함된 음식을 먹어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면 좋습니다. 그러면 다음날 덜 붓거나 붓기가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수분을 섭취하는 이유는 소변과 함께 나트륨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이는 천연이뇨제로 이뇨효과가 있으며 나트륨을 포함한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소크엘시트린이라는 성분이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오이에 포함된 영양소입니다.

 

오이정식!

 

요즘 영양소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과연 가공해서 추출한 여러가지 성분들이 몸에 들어갔을때 어떤 역할을 하게될까요? 똑같은 영양소가 들어있어도 자연에서 얻은 음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것과 인위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인체에 들어갔을때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을 드린 이유는 오이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공장에서 가공한 맛 없는 비타민C 영양제를 드시는 것보다 신선한 오이를 섭취하는 것이 훨씬 더 좋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오이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다들 아시다시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피부건강에도 탁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이제 비타민C만 영양제로 따로 섭취하지 마시고 천연 자연식품으로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오이와 각종 채소 야채로 만든 쥬스

 

이정도로 오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요. 이제 오이를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물론 물에 씻어서 섭취하면 됩니다. 하지만 음식은 궁합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함께 먹는 것을 피해야 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오이는 무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이에 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무의 바티민C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해롭다는 이야기는 아니니 편하게 드셔도 상관 없을것 같습니다ㅎㅎ

 

오이는 배와 함께 섭취하며 좋습니다. 배의 열을 식히는 효과와 오이의 이뇨작용이 서로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야채를 손질해 놓은 모습 색깔이 곱네요

 

정리해보면

1. 풍부한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

2. 이뇨효과가 있으며, 중금속, 각종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3. 바타민C가 포함되어 있어 피부건강과 피로회복에 좋다.

4. 수분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시 수분섭취에 좋다.

 

크게 이 4가지 효능이 대표적이지만 자연식인만큼 인체에 부담이 없다는 부분이 가장 큰 이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 오이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