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스마트폰 4단 삼각대 구매후기

영상과 콘텐츠에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는 TV를 시청하는 시간보다 내 입맛에 맞는 영상을 유튜브로 시청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손쉽게 영상을 제작해서 나만의 채널에 올리기도 하고 그것으로 돈을 버는 시대입니다. 

 

전보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휴대폰 카메라도 기능이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굳이 정말 고퀄리티 영상물을 원하는 전문분야가 아니라면 휴대폰으로 촬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소 스마트폰 4단 삼각대 구매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제가 운동하는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번외적인 이야기지만 운동 영상도 열심히 올려보겠습니다! 삼각대를 구입했으니까요.

 

 

저는 이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넷 써치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주변에서 지인분이 사용해봤다는 후기를 듣고 빠르게 검색해서 구입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금액이겠죠? 저는 4단으로 구입했고 스마트폰을 거치하기 위해서는 연결해주는 어텁터가 필요한데 선택사항에서 선택을 하고 구입했습니다. 9,900원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소 4단 삼각대 배송상태 양호!

이렇게 박스로 포장이 되어서 배송됩니다. 겉에 배송 포장지를 뜯은 상태입니다.

 

측면 샷! 간단한 기능들이 적혀있습니다!
다른 측면 샷! 이런저런 기능들이 있습니다. 별로 중요한 내요응 아니에요!

박스 옆면에 최대 높이, 최저 높이, 무게 등등 주요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고요!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가방에 들어 있습니다. 굳!

박스를 개봉해보면 삼각대 가방이 들어있습니다. 삼각대를 넣어서 옆으로 맬 수 있는 방식입니다. 보관하시거나 가지고 이동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방을 열면 비닐로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가방을 개봉하면 드디어 삼각대가 비닐 포장 안에 들어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 확인하시고요! 사이즈가 적당해서 가지고 다니거나 보관에 용이합니다.

 

카메라를 바로 연결하거나, 어덥터를 이용해서 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카메라나 핸드폰은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카메라를 연결하거나, 스마트폰을 장착하려면 별도에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구매하실 때 선택하여 구매했다면 동봉되어 있을 겁니다. 박스 안에 동봉되어 있지는 안으니 겉 비닐을 잘 찾아보세요!

위에 살짝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수평계도 보입니다.

 

카레라를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덥터!

이렇게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어댑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삼각대 본체 연결부위에 연결해줍니다.
연결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세로로 찍고 싶을 때는 본체 부분을 조작하여 위 사진 모양처럼 세워주시면 됩니다.

 

짠! 어덥터 연결을 완료했습니다!

가로 촬영 시에는 이 모양으로 세팅해주시면 가능합니다.

 

휴대폰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세로 촬영 모드
가로 촬영 모드입니다! 가로, 세로 돌리기 쉽습니다.

실제 장착 모습입니다. 가로나 세로로 움직이는 부분이 번거롭지 않아서 장점입니다. 또한 수평을 맞출 수 있는 수평계가 있어서 촬영에 조금 더 디테일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4단 입니다ㅎㅎ 목 부분도 빠져요!

삼각대 다리 모양을 하나씩 펼쳐보았습니다. 다양한 높이 세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거치하는 어덥터 움직임입니다. 스프링 텐션 좋습니다.


위 영상은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어댑터입니다.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서 스마트 폰은 끼우면 되는 방식입니다.

총평

높이는 약 1미터인데 체감상 높은 느낌은 아닙니다. 전체적인 컷 느낌을 위에서 아래로 찍으시려면 더 높은 삼각대를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보관과 이동이 중요하고 간단하게 찍으실꺼라면 괜찮습니다. 또 한 가지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내구성이 튼튼한 느낌은 아닙니다. 이 부분은 따로 더 사용해보고 내용에 추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