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 맨몸운동 딥스바 구매 후기

코로나 사태로 인해 피티니스 센터에도 맘 편히 갈 수 없는 요즘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는 야외운동이나 홈트레이닝을 할 수밖에 없는 시점입니다. 인터넷에 발달로 안 그래도 사람 간에 접촉이 없는데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더 접촉이 없는 시대로 흘러가고 있는 기분입니다. 

 

어쨌든 우리는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피트니스 센터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 상황 안에서 운동을 해야겠죠? 저는 그래서 딥스바를 구매해서 홈트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일단 세울 수 있어서 보관이 용이하고 상체 프레스 계열의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로 상체를 세우고 위에서 아래로 팔을 밀어주거나 펴는 동작인데, 가슴 하부와 삼두근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거꾸로 매달려서 로우 동작을 통해 등근육 발달을 꽤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운동은 어떻게든 방법만 찾아내고 연구하면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손목에 부담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평행봉을 하듯이 위로 올라가서 다리를 들고 버티는 동작의 운동도 가능합니다. 딥스바를 이용한 운동 부분은 제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구입한 딥스바입니다. 선택이유는 금액대가 가장 저렴했고 사진상 외관으로 봤을 때 너무 저렴해 보이는 느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후기에 바닥 수평이 잘 안 맞는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 정도 금액대에서는 감안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수평을 따로 맞출 수도 있는 부분이니까요.

 

배송은 받으면 이렇게 박스로 도착합니다. 딥스바 기본 크기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크기가 있습니다.

 

박스 포장을 뜯어보면 이렇게 구성품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배송 중 스크래치 방지를 위하여 비닐포장과 케이블타이를 이용해서 포장하고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포장에 나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당연한 건가요?ㅎㅎ)

 

 

 

 포장을 제거했을 때 모습입니다. 볼트와 렌치는 당연히 따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작아서 잘 안 보일 수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저도 없는 거 아니야?' 순간 당황했지만 찾았습니다ㅎㅎ

 

렌치 1개에 볼트는 8개입니다. 볼트 여분이 따로 들어있지는 않으니 잃어버리지 마세요!

 

 

이런 식으로 홈을 맞춰서 고정을 해주면 되고 다리 한쪽당 2개의 볼트로 고정되게 되어있습니다. 

 

완성된 딥스바 모습입니다. 시간은 포장 뜯고 조립하는데 10분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포장 뜯는 시간이 조립한 시간보다 더 걸린 것 같네요. 조립은 굉장히 간단하고 위험하지도 않으니 여자분들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측면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완성된 모습을 보니 어서 운동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제는 사놓으면 며칠은 하는데 그 이후로 빨래걸이나 구석에 방치하게 되어서 이번에는 절대 그러지 말아야겠다고 다짐을 해봅니다!

 

후기에서 언급되었던 부분인데 한쪽 수평이 안 맞습니다. 영상에서 확인되듯이 흔들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한쪽 모서리에 아무거 내 대주면 되는 거라서 크게 신경 쓰지는 않았습니다. 

 

이제 딥스바도 도착했으니 열심히 운동하는 일만 남았네요. 이상으로 홈트로 진행할 수 있는 딥스바 구매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히 운동하셔서 건강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딥스바로 할 수 있는 운동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5분 튼튼짐볼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