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 아랫 가슴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근육에 발달은 미적으로 보기에 좋다

오늘은 특히 남자가 아랫 가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몸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다면 복부 쪽은 물론 가슴 쪽에서 지방이 쌓일 수가 있습니다. 지방은 우선적으로 복부 주변에 쌓이다가 점점 몸 전체적으로 퍼져 나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가슴, 등, 팔,  엉덩이 할 것 없이 쌓이게 됩니다.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몸 전체가 하나의 덩어리처럼 보이게 됩니다. 미쉐린 타이 이어 같은...?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가슴에 지방이 많이 쌓여있는 분들은 가슴 운동을 했을 시에 근육이 안쪽에서 지방들을 밀어내기 때문에 가슴이 튀어나오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을 빼기 전에는 더 처져 보일 수가 있다는 말인데요.

 

 

 

몸에 지방이 많은 분들은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다이어트를 병행하셔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가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그렇다고 살을 다 빼고 근력운동을 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꼭 병행해서 진행해주세요. 그래야 다이어트 효과도 더 좋습니다.

 

아랫가슴 볼륨이 생기면 나타나는 현상

가슴과 흉곽에 경계를 만들어야 한다.

몸을 만들고 근육양을 늘릴 때 단순히 근육량을 늘리고 볼륨감을 올리는 것에만 집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단순히 무게만을 올리려고 하죠.

 

이 부분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생각해보면 근육량이 아무리 많아도 근육들이 분리가 되어 있는 모습이 명확하지 않다면 시각적으로 보았을 때 몸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결론은 근육무리들의 끝부분, 경계 쪽을 세심하게 발달시켜야 한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래야 근육무리들이 나뉘어 보이고, 명함 효과가 더 부각됩니다.

 

 

 

태닝으로 건강미를 더한 모습

 

근육은 분리 시켜야 한다.

아랫 가슴 근육은 명치 옆쪽 라인 흉곽 부분에 시작점이 있습니다. 이미지로 상상해보세요~ 이 부분에 볼륨감이 없다면 갈비뼈와 가슴 부분이 분리되는 효과가 떨어지겠죠?

 

디테일한 선이 생기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에 가운데 가슴 근육, 윗가슴 근육만 많이 발달하고 아랫 가슴이 발달하지 않았다면 이러한 현상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항상 근육 사이사이에 명함을 디테일하게 만들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적은 근육량을 가지고도 더 큰 시각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당연히 근육량도 전체적으로 늘리면 좋습니다.

 

여름 수영장 이정도는 기본 아닙니꽈?

휴식은 없다 매일매일 운동한다.

운동초보자들은 근신경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 번에 운동으로 근육에 타격을 줄 수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손상을 강하게 주지 못했기 때문에 회복하는 시간도 얼마 필요하지 않은 것입니다.

 

근신경이 충분히 발달하기 위해서는 자주자주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가슴운동을 하고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가슴운동을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최대한 운동을 매일매일 진행하면서 근육을 자극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운동 스킬이나 강도가 올라가게 되고, 하루 이틀 정도는 휴식을 취해주어야 해당 근육이 회복할 수 있는 시점이 올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하루에 2번도 좋으니 최대한 자주자주 근육을 자극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자라면 운동이지!

가슴뿐만이 아니라 몸 전체 근육을 분리시키려 노력한다.

남자 아랫 가슴 운동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몸 디테일에 있어서 근육 하나하나를 다 쪼개서 발달시키고 분리시킨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말씀드리는 보디빌딩 개념의 근육 발달은 미적인 부분을 중시하기 때문에 특정 스포츠의 운동선수이 운동하는 방향과는 전혀 다른 방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기에 좋은 근육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세부적으로 근육을 쪼개서 디테일하게 발달시키고 그 근육무리들의 경계를 만들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몸을 만드는 방법과 방향에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기에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나의 목적이 명확하다면 이것저것 시도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진행하게 되면 스스로 정답을 찾는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