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포시즌 테즈와 마사지건 사용후기 50대 아빠 생일선물 추천!

테즈와 마사지건

 

현직 트레이너로 생활하면서 사용해본 테즈와 마사지 건 사용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부턴가 마사지 건이 많이 알려지면서 치료사, 트레이너, 일반인 할 것 없이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사용방법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5만 원~50만 원 이상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있습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올바르게 사용방법을 숙지하여 안전하고 목적에 맡게 사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통증 개선, 탁월한 효과

 

테즈와 마사지건 가격대

1. 가격대

일단 금액대를 보시면 약 40만원선입니다.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죠? 요즘 보급용 마시건 들도 많이 나와서 10만 원 미만대에 가격을 형성하는 모델들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저렴한 가격대의 모델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구성 때문인데요.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시거나 주변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시장조사를 꼭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테즈와 마사지건 전제적인 모습입니다.
성인 남자가 손에 쥐었을대 그립감입니다. 대략적인 크기를 짐작해 보시면 좋습니다. 

체형교정 이걸로 해결

 

2. 그립감

제가 대략 1년 정도는 사용을 해서 사용감이 있는 모습입니다. 무게는 위 사진 구성으로 1.1kg입니다. 마사지 건이 너무 가볍다면 마사지 강도를 올릴 때 내가 손에 무게를 실어야 하지만 마사지 건 자체 무게가 어느 정도 있으면 마자시 부위에 가볍게 대주기만 해도 건 자체의 무게가 강도를 올려줄 것입니다. 강도를 올리기 위해서 너무 강하게 압박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6가지 모양의 툴을 제공합니다.

 

3. 툴 종류

마사지 건 주둥이(?) 종류입니다. 개인적으로 딱딱한 모양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가장 넓은 공 모양을 사용하며 넓은 면적에 진동을 주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굳이 딱딱한 돌기가 있는 모양을 사용하여 근육 깊은 곳까지 마사지를 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겉에 있는 큰 근육들을 진동을 통해 순환시켜주는 것에 목적은 두시면 좋습니다. 딱딱한 돌기가 있는 툴로 뼈나 통증이 있는 부위를 마사지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4. 사용방법

밑에 부분에 보면 on/off 스위치와 충전하는 홀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시는 off를 on방향으로 옮겨줍니다.

 

마사지건 스위치를 on으로 설정한 상태

테즈와 마자 시건이 켜지면 보이시는 곳에 불빛이 들어옵니다. 밑에 초록색 부분은 배터리라 다 달면 붉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위에 5가지 불빛도 배터리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빨간색으로 가면 갈수록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려줍니다. 

 

1단계

가운데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테즈와 마사지 건이 작동합니다. 앞쪽에서는 피스톤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총 3단계의 진동속도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진동 깊이는 조절할 수 없고 진동 속도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2단계

한 번 더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불빛이 2개가 들어오면서 2단계임을 알려줍니다. 진동속도가 약간 올라갔습니다.

 

3단계

마지막 3단계입니다. 가장 빠른 진동속도입니다. 한 번 더 버튼을 누르면 처음 상태로 돌아갑니다. 마사지 건을 사용할 때 제 개인적인 생각은 3단계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빠른 진동으로 근육을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너무 쌔게 피부 쪽으로 누르는 것이 피해 주세요.

5. 실제 작동 영상

단계별 진동속도를 확인해보세요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해봤습니다.

5. 사용후기

가장 좋은 점은 1년 동안 무상 A/S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해외로 보내거나 하지 않아도 되고 국내 업체에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구성도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배터리도 얼마나 자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충전하고 쓰는데 불편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마사지 건은 근육 순환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진동속도가 중요합니다. 바를수록 좋습니다. 제가 느껴본바 3단계 속도는 만족할만한 수준이며 진동 깊이 또한 적당합니다. 사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누가 해주지 않아도 셀프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괜찮습니다. 40, 50대 아빠, 엄마들에게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요!

 

이상으로 테즈와 마사지 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체형교정 필수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