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20일차 대두단백질(ISP) 솔직 리뷰

동물성 단백질은 먹지 않고 몸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근육을 유지하는 것이라면 굳이 단백질을 챙겨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물론 강도 있는 운동이 뒷받침되었을 때 이야기죠. 단백질이나 지방은 꼭 고기나 기름에만 있는 것은 아니고 쌀밥, 고구마 같은 탄수화물이라고 생각하는 음식에도 소량이지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에 들어있는 단백질 만으로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것도 스스로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여러 논문을 근거로 한 정보에 의하면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자기 체중x1.6~2.4 까지도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부족하지 않게 많이 채워 넣으라는 이야기로 판단됩니다. 운동 빈도나 강도나 나오지 않는 초보자 같은 경우에는 이 정도까지 섭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1. 식물성 단백질에서 답을 찾다

저도 몸을 만들기 위해서 육류 섭취를 많이 했던 1인입니다.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하고 육류에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이죠. 시중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식품들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채식을 시작하면서 육류 섭취를 최소화하고 있고, 몸은 만들고 싶고, 육류는 먹지 않기로 했으니 답은 식물성 단백질에 있겠죠? 대표적인 게 콩입니다. 콩으로 만든 두부도 포함되겠네요. 콩에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2. 콩에 단백질이 많은 건 알겠는데 어떻게 섭취를?

콩을 매번 식사 때마다 삶아서 씹어먹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대두단백질(ISP)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보충제는 우유에서 나온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엔 바 형태나 음료 형태로도 많이 나오지만 일반적으로 가루형태로 나오고 물이나 음료에 섞어먹는 형태죠. 대두단백질은 우유가 아닌 콩으로 만든 단백질입니다. 쉽게 말해서 콩가루입니다. 대신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을 최소 해서 단백질만 최대한 뽑아낸 형태이죠.  

 

 

3. 대두단백질 섭취해본 느낌은? 

제가 섭취해본 제품은 smartstore.naver.com/mhwheyprotein/products/4769222408

 

식물성 콩 단백질, 분리대두단백(ISP) 100% 3kg : 포대유청단백질

[포대유청단백질] 독일 외 국가별 WPI, WPC, 카제인 등 포대유청, 단백질보충제, 헬스보충제 전문 기업

smartstore.naver.com

뭔가 광고 느낌이 나지만 광고 아닙니다ㅎㅎ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정보 얻어보시라고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저는 3KG으로 시켰는데 포대로 배송됩니다.

 

아무래도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보니 맛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냥 아무 맛도 안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무맛은 아니고요 싱거운 콩가루라고 보시면 되세요.

 

드실 때 물을 너무 적게 하면 걸쭉한 느낌이 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물을 여유 있게 넣어서 걸쭉하지 않게 먹는 걸 추천합니다. 물통 씻기도 그게 편해요ㅎㅎ

 

스쿱이 일반 단백질 보충제 스쿱보다는 작고, 저 스쿱으로 2 스쿱 넣었을 때 단백질량이 27g입니다. 양은 본인에게 알맞게 조절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셰이커 통에 물 300ml를 넣고 동봉되어있는 스쿱으로 2스쿱 넣고 흔들어서 섞어준 모습입니다. 이 정도면 약간 걸쭉한 정도라고 보시면 되고요. 걸쭉한 게 싫으신 분들은 물을 더 넣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좀 달게 먹고 싶다 설탕을? 해보지 않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ㅎㅎ

 

제 개인적으로는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간편하게 섭취하기에 좋은 단백질 급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생각됩니다.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운동하셔서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운동인 필수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