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린이 뜻? 헬린이 시절에 알지 못했던 것들...

제가 이 업계에 종사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전보다 확실히 요즘(코로나 터지기 전)에 피트니스 업계가 많이 대중들에게서 활성화되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몸을 만드는 것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운동선수나 연예인들만의 전유물이었다면 최근에는 남녀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과 외모를 위해 몸을 만들고 운동을 합니다. 전보다 먹고사는 문제가 많이 나아지다 보니 이제 취미생활과 건강에 관심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때문에 신조어도 많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헬린이죠 헬린이는 무슨 뜻일까요? 이제는 대부분 사람들이 다 짐작하거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헬스와 어린이의 합성어로 헬스 초보인 사람을 비유하여 쓰는 신조어.' 이렇게 나오네요. 헬스 하는 어린이, 헬스 초보자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1. 누구나 시작은 있고, 헬린이 시절은 있다.

지금 아무리 몸은 좋은 보디빌더들도 처음 인간으로 태어났을 때는 우리와 똑같은 아기였을 겁니다. 태어나서부터 근육을 가지고 태어나지는 않으니까요. 물론 돼지 시절, 마른 시절도 다 겪고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 여러 가지 노력들을 병행하여 지금의 근육들을 가질 수 있었겠죠. 여기서 포인트는 누구나 처음 시작은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완성된 무엇만을 보고 판단합니다. 그 뒤에 숨은 노력과 시간들은 딱히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며칠, 몇 주, 몇 달 만에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이론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이지만 말이죠. 

 

2. 꾸준함은 필수! 운동 스킬에 집중해야 한다.

저의 헬린이 시절 그때로 돌아가 보면 꾸준히 운동을 하기는 했지만 몸을 만들기 위한 운동 강도나 운동 기술적인 부분들이 미흡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육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 체 단순히 무게만 올리거나, 영양섭취에만 과도하게 집착했었죠. 대부분의 초보자 분들이 그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으니 말이죠. 헬린이 분들이 몸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영양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만큼 근육량을 늘리는 데에 있어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나다. 더 우선시되어야 하는 부분은 운동 빈도, 강도, 정확한 기술입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엘리트 보디빌더들은 이러한 우선시되는 부분들을 모두 충족하고 있기에 그에 따른 영양, 휴식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3. Step by Step

헬린이 분들은 절대 한 번에 많은 성과를 기대하지 마시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합니다. 변화가 없더라도 그 원인에 대해서 계속해서 고민하고 개선해 나아가야 하죠. 내 몸이 성장하지 않는 원인을 영양이나 휴식에서 찾지 마시고 운동 빈도에서 찾아야 합니다. 일단 무엇이든 자주해야 성과가 있습니다. 또한 운동 스킬 하나를 습득하고 방법을 알아갈 때마다 내 몸은 그에 맞게 변화하게 되어있습니다. 기초체력 수준이 올라가고 근신경의 민감도, 근육들이 발달하고, 관절의 안정성이 높아지면 그에 맞게 내 몸은 더 성장하게 되어있고 더 높은 수준의 훈련을 소화할 수 있게 됩니다. 더 높은 수준의 훈련을 소화하는 만큼 더 내 몸은 그에 맞게 성장합니다. 결론은 꾸준한 반복입니다.  

 

4. 나이가 많거나 여성 헬린이 분들도 몸만들기 가능합니다.

근육을 성장시키기 위한 조건은 성장기 청소년이 가장 좋습니다. 각종 호르몬들이 왕성하게 분비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시기가 지났다고 해서 근육을 성장시키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딜 뿐이죠. 여성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운동이라는 것은 단순히 근육을 성장시키는 것에만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해야 합니다. 그중에 근육이 성장하는 것만 생각하는 것은 너무 단순히 너무 한 가지에만 집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은 우리 몸 전체를 순환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체계를 증진시키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상 없는 강도 있는 운동과 올바른 영양, 그리고 휴식입니다. 그리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리모두 운동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