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관리 어플, 다이어트 식단 방법 공개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다이어트나 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실 거라 생각합니다.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식단관리 어플들, 몸 만드는 식단 많이들 알아보셨죠? 제가 이 글에서 모두 공개하겠습니다.

 

저는 10년간 태권도 선수생활로 다년간 다이어트를 경험하고, 8년 차 퍼스널 트레이너로 근무하고 있어요. 

 

 

일단 식단관리 어플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오시죠.

 

 

목차

1. 어떤 식단관리 어플을 사용할 것인가?

 

2. 몸만들기 식단 노하우

 

 

오늘은 fatsecret라는 식단관리 어플에 대해서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모양에 초록색 바탕에 다이어트 어플입니다. 내가 먹은 것들을 기입해주면 다양한 데이터를 보고서 형태로 볼 수 있는데요.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메일 메일 체중을 기입할 수가 있는데 나의 체중 변화를 그래프 형태로 보여줍니다. 사진을 보시면 무수히 많은 점들이 보이시죠?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기록한 체중 수치입니다.  

 

여러분들도 매일 아침 공복에 화장실을 다녀와서 체중을 기입하셔서 내 체중이 빠지고 있는지 찌고 있는지 추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루를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누어서 식단을 기입할 수가 있습니다. 

 

초록색 플러스를 누르시면 입력을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이때 음식을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며 영양성분까지 다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양식에 맞춰서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궁금하시죠?

 

 

식단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을 확인하시면 내가 오늘 기록한 칼로리에 총 양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실 부분은 탄, 단, 지 비율과 양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탄 6:단 3:지 1 추천합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목적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나트륨과 단순당에 양도 나오니 확인하시고 평균치를 넘어가고 있다면 줄여 주시길 권장드려요.

 

 

이제 리포트를 보시면 내가 요일별로 섭취한 칼로리와 4끼에 나눠서 드신 식사 비율을 보여줍니다.

 

내가 어느 시간 때에 음식을 많이 섭취했는지, 어느 요일에 많이 섭취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머릿속에만 있는 정보들을 메모 형태로 정리만 해도 엄청 효율적으로 다이어트 식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막연이 이렇겠지? 예상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어플에 기록하다 보면 익숙 해져서 기록이 어렵지 않으니 꼭 활용하셔서 체계적인 식단관리하시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제품 하나 소개해드릴게요.